스마일 수술하고 언제부터 일상생활 가능한가요?
수술 당일부터 가능합니다. (수술 경과를 관찰하기 위해 수술한 다음날부터 진료가 있습니다.)
진료를 본 후 특이 사항이 없다면 스마일 수술은 간단한 세안, 머리 감기, 외출, 간단 화장 등 일상 활동이 가능합니다.
만 18세 이상으로 최근 6개월간 시력 변화가 없는 경우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전 정밀검사와 진료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스마일 수술 국제표준기준을 준수하여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고도 난시라고 해서 무조건 스마일 수술이 불가한 건 아닙니다.
각막의 상태, 강도 등 전반적인 눈 조건에 따라 수술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어 정확한 수술의 진행 가능 여부는 검사 후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시력교정술과 동일하게 초기에 건조증, 빛번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됩니다.
다만, 수술 전 동공 크기나 건조증 정도에 따라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어도 스마일 수술을 받는데 지장이 없나요?
시력교정 수술을 원하는 사람 중 안구건조증으로 더 이상 콘택트렌즈 착용이 힘든 사람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수술 전에 안구건조증을 치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인공누액을 점안하거나 녹는 실리콘으로 만든 플러그로 눈물 배출구를
막아 눈물이 없어지는 것을 지연시켜 눈을 촉촉하게 합니다.
시력교정 수술 후에는 안구건조증 증상이 일시적으로 좀 더 심해지기도 하는데, 그건 수술을 받는 동안 각막의 지각 신경 현상은 일시적이며
보통 3-6개월 이상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컴퓨터를 자주 하거나, 장시간 독서를 하거나 혹은 장시간 운전을 하면 심해집니다.
또한 눈을 깜빡이지 않고 오랫동안 응시해야 할 필요가 있는 작업은 할 때도 심해집니다.
따라서 수술 후 몇 달은 인공누액을 계속 점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